728x90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는 홍보, 마케팅, 광고 전문가라면 꼭 기억해야하는 사람이다. 전세계 100여개 국에 지사를 둔 광고 회사 오길비 앤 매더를 설립한 인물로 타임즈에서는 그를 크리에이티브의 제왕이라고 불렀다.
1983년 오길비는 대표 저서 <광고 불변의 법칙>을 저술했는데, 이 책을 탈고하기 직전 회사 직원들에게 “어떻게 쓸 것인가?”에 대한 내부 메모를 보냈다. 이 메모는 나중에 알려지게 되었고 아래에 소개하려한다.
- 로만-라파엘슨의 글쓰기 책을 읽어라. 세 번 봐라
-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써라.
- 짧은 단어, 짧은 문장, 짧은 문단을 사용하라.
- 전문 용어를 쓰지 마라. 전문용어는 허세의 증거일 뿐이다.
- 어떤 주제이든 두 장 이상 쓰지마라.
- 인용글을 꼼꼼하게 점검하라.
- 글을 쓴 날 바로 공개하지 마라. 다음날 아침 큰소리로 읽어보고 수정하라.
- 만일 중요한 것이라면, 동료에게 부탁해 고쳐달라고 해라.
- 글을 공개하기 전, 독자의 어떤 반응을 원하는지를 명확히 확인하라.
- 행동을 원하면, 글을 쓰지 말고 직접 가서 원하는 것을 말하라.
728x90
'Daily life >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력적인 글쓰기를 위한 8가지 방법 🖋️ 8S법칙 (77) | 2023.01.08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