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Japan/도쿄 & 요코하마

[요코하마 맛집] 이즈헤이 - 180년이 넘은 명물 유부초밥 전문점

by 들댕댕 2023. 2. 5.
728x90

이즈헤이 泉平

이나리스시(유부초밥)를 대표메뉴로 하는 이즈헤이는 1839년부터 무려 180년이 넘게 자리를 지킨 노포입니다. 요코하마 의외의 명물로 일일 평균 2,000개가 넘게 팔린다고 합니다.

 

위치는 요코하마 바샤미치역, 칸나이역 도보 2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즈헤이 유부초밥의 특징은 강한 단맛으로 간장과 물에 유부를 넣고 설탕과 자라메(싸라기 설탕)를 더해 끓이고 재우는 과정을 반복한다고 합니다.

 

 

요코하마의 명물 유부초밥

 

 

 

이즈헤이는 10시부터 영업 시작인데 10분정도 일찍 도착하여 바샤미치를 산책했습니다. 바샤미치는 '마차 거리'라는 의미인데, 여기저기 있는 조형물들을 보면 일본어를 몰라도 마차 거리인걸 알 수 있겠네요 ㅎㅎ

 

 

숨은 마차 심볼 찾기를 하며 10분 정도 산책하고 주문하러 다시 돌아왔습니다.

 

 

메뉴

 

 

 

 

이나리(유부 초밥) 팩 1인분

 

 

두세 시간 후에 또 점심을 먹어야 하니 둘이서 1인분만 사 먹어봅니다.

 

 

이나리스시 (유부초밥) - 960엔

 

유부초밥하면 흔히 떠올리는 형태가 아니라 길쭉한 형태입니다. 이렇게 3줄을 반으로 잘라 6개들이가 1인분이네요.

 

 

 

새콤달콤 개성 있는 유부초밥

 

 

유부는 단맛이 강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유부가 달콤해서인지 밥은 단맛이 적고 신맛이 살아있습니다. 밥과 유부가 새콤달콤하니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유부초밥맛이 특별해봤자 얼마나 다르겠어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개성있는 맛이네요. 밥알도 뭉치지 않고 알알이 살아있어 좋습니다. 갓 만들어 더 맛있는 것 같네요.

유부가 밥을 완벽히 감싸고 있어 밥알이 떨어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굉장히 먹기 편하네요.

 

 

 

 

누구나 좋아할 맛
요코하마에 간다면 맛보길 추천

 

 

아이도 어른도 누구나 좋아할 맛입니다. 식사로도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요코하마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맛보기실 추천합니다.

 

잘 먹었습니다. 고치소사마

 

 

 

 

 

泉平 馬車道本店 · 5 Chome-62-2 Onoecho, Naka Ward, Yokohama, Kanagawa 231-0015 일본

★★★★☆ · 스시/초밥집

www.google.com

 

#일본 #여행 #도쿄 #요코하마 #바샤미치 #마차거리 #전통 #역사 #노포 #이나리 #스시 #유부 #초밥 #맛집 #식사 #간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