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Japan/일본 정보

[일본 편의점] 숙취 해소제 인기 랭킹 TOP3 추천 상품

by 들댕댕 2023. 1. 28.
728x90

 

술 다시는 안 마신다

 

과음한 다음날 어김없이 나오는 말입니다 ㅋㅋ 너무 많이 마셔서 탈이죠.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술은 좋지만 숙취는 끔찍합니다. 그런 만약을 위해 숙취를 예방할 수 있는 일본 제품을 소개합니다. 여행시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효과는 개인차가 있지만 일본에서 인기 있는 제품 3가지를 정리하였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1. 우콘노치카라

 

회식 전에 많이 찾는 강황의 힘

 

과일맛이 나는 우콘노치카라(강황의 힘)는 간 보호 작용과 항산화작용, 항염증작용이 보고된 강황이 주 성분으로, 건강성분 쿠르쿠민을 30mg, 알코올로 인한 간장애 억제를 기대할 수 있는 비사크론을 400μg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타민 B군 4종(B1, B2, B6, 니아신)도 배합되어 있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으로 아래의 헤파리제와 함께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입니다. 

 

 

 

2. 헤파리제

 

간 일러스트가 눈길을 끄는 헤파리제

 

파인맛이 나는 헤파리제의 가장 큰 특징은 천연 양질의 간을 분해한 간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 그렇기 때문에 위장 등에 부담을 덜 주고 간을 구성하는 단백질 원료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건강선분 쿠르쿠민 45mg과 그 흡수를 높이는 흑후추 추출물, 필수 영양소인 식이섬유나 비타민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칸조코와

 

과학 기술로 숙취해소

 

파인 망고맛이 나는 칸조코와는 의약품 메이커로서의 기술을 결집해 강황 추출물인 쿠르쿠민과 간 가수분해물, 바지락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오르니틴과 알라닌, 영양 밸런스를 돕는 비타민과 아미노산 등 11종류의 성분을 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칼로리도 가장 낮은 편입니다.

 

 

 

+ 솔맥 위장액 플러스

 

일본판 까스활명수

 

술을 오래 마시다 보면 과식하기 마련이죠. 과식은 물론 숙취에도 효과 좋은 솔맥은 위장 불쾌감이나 메스꺼움, 구역질 등에 효과가 있는 지정 의약 부외품입니다. 강황 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감초, 인삼, 연명초, 예덕나무껍질, 계피, 정향, 카르니틴 염화물 등이 배합되어 있습니다. 1개에 50ml로 마시기 좋은 용량입니다.

 

 

 

그 외

탈수 대응

과음은 탈수증세를 동반합니다. 충분히 수분이 보급되어야 숙취에서 빨리 깰 수 있는데요. 물도 상관없지만 미네랄이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도 보충할 수 있는 음료가 좋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 미네랄워터
  • 보리차
  • 스포츠 음료

 

간 기능 저하 (위장의 부진)

단백질과 과당은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강황과 간추출물이 혼합된 영양제나 보충제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 요구르트
  • 사과
  • 포도
  • 위에서 소개한 영양제

 

 

보통 편의점 입구쪽 영양제음료 코너 제일 아래에 숙취해소제가 있으며 편의점 규모에 따라 취급하는 수가 다릅니다.

 

숙취해소제는 과음한 다음날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음주 전에 마시는 것이 효과도 좋고 약사들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과음하는 날은 첫 번째 우콘노치카라를 마시는 편이고 가끔 다음날 속이 메스꺼울 때면 솔맥을 마십니다. 물은 달고 살죠 ㅎㅎ

 

이상 일본의 숙취해소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음주 시 물을 많이 마시고
애초에 술을 적당히 마시자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