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기온 #맛집 #추천 #교자 #호헤이 #미슐랭
교자 호헤이 ぎょうざ歩兵
호헤이는 2011년 카운터석 6개로 시작한 작은 교자집이었습니다. 기온의 마이코와 게이코를 비롯한 여러 손님들이 많이 찾고 소문이 퍼져 2017년부터 미슐랭 오사카 가이드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는 웨이팅을 필수로 해야 하는 명물점이 되었습니다.
마이코와 게이코가 많이 찾았던
기온의 명물 교자 맛집
고급 레스토랑 술집이 모여있는 기온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토 기온시조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습니다. 타베로그 백명점을 검색해서 찾아오게 된 곳이며 2019년, 2021년 타베로그 백명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웨이팅이 필수인 식당으로 늦은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앞에 대기하는 인원수가 엄청났습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자정 12시까지로 늦게까지하는 편입니다. (라스트오더 11시 반)
대기표에 이름과 이름을 적을 때 이미 앞에 열 팀이 넘게 있었습니다 🥲
한 시간 넘게 기다렸습니다. 웨이팅이 길 것 같아서 기온 밤거리도 구경하고 편의점에서 잠깐 쉬며 대기했습니다. 가게 주변에 고급 술집이 많은데 앞에서 서서 기다리는 동안 지나다니는 게이코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네요 ㅎㅎ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굉장히 협소합니다. 처음 창업당시의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운터석 6석과 2인용 테이블 2개가 있습니다. 총 10석이네요. 웨이팅이 오래 걸린 이유는 역시 협소한 공간때문이었네요.
混雑時にかぎり御滞在を60分までといたします
혼잡시에 한하여 체재를 60분까지로 하겠습니다
항상 혼잡하기 때문에 보통 한 시간 안에 먹고 나가야 합니다 ㅎㅎ 교자집이니 한 시간이면 충분하죠. 다행히 마주 앉을 수 있는 테이블로 안내받았습니다.
메뉴판
메뉴
교자 ぎょうざ - 500엔
생강교자 生姜ぎょうざ - 500엔
항아리 오이 壼きゅうり - 380엔
고기 된장 숙주 肉味噌もやし - 480엔
감자 사라다 ポテトサラダ - 420엔
오니 바지락 에스프레소 鬼しじみのエスプレッソ - 380엔
닭 생강 스프 鶏と生姜のスープ - 480엔
흰밥 白ごはん - 소 110엔, 중 210엔, 대 310엔
교자와 생강교자, 항아리 오이,
감자 사라다, 바지락 스프 주문
교자에 맥주가 빠질 수 없죠. 맥주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와인과 샴페인도 팔고 있습니다. 역시 고급술집이 밀집한 구역이라 그런지 드링크 메뉴도 특이하네요. 무려 12,000엔짜리 샴페인을 팔고 있습니다 ㅎㅎ 누군가는 사 먹겠죠?
생맥주 - 560엔
맥주는 사랑입니다
항아리 오이 壼きゅうり - 380엔
고소한 참기름향이 올라오는
아삭한 식감의 오이
참기름에 버무린 한입 크기의 오이입니다. 교자를 기다리는 동안 맥주 안주로 딱인 메뉴입니다. 오이지 같은 느낌이 아니라 갓 버무려 나온 신선한 느낌이라 가볍게 먹기 좋습니다. 교자 먹으며 한번 더 시켜 먹었습니다 ㅎㅎ 추천!
감자 사라다 - 420엔
햄과 계란이 들어간 일반적인 감자 사라다입니다.
기본 교자와 생강 교자
메인 메뉴 교자가 나왔습니다. 기본 교자 2줄, 생강 교자 2줄 총 4줄 주문했습니다. (2,000엔)
보시다시피 만두소가 훤히 보일만큼 만두피가 굉장히 얇고 만두소는 돼지고기에 배추와 양배추로 심플합니다. 거기에 부추와 마늘을 더해 기본 교자, 생강을 더해 생강교자입니다.
교자 - 500엔 (8개)
바삭하고 얇은 만두피
육즙을 머금은 만두소
밑면을 바삭하게 구워낸 얇은 만두피와 육즙을 머금은 만두소의 균형이 좋습니다. 한입 사이즈로 만들어 화장한 여성분들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생강 교자 - 500엔 (8개)
생강향이 은은하게 나는 생강교자도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기본교자도 생강교자도 맛있습니다. 어느 하나만 추천할 수 없어 취향에 따라 주문하면 되겠습니다. 저처럼 반반 주문해서 맛을 보고 맛있는 교자를 한 두 번 더 시켜 먹는 게 좋겠네요 😁
오니 바지락 에스프레소 - 380엔
진한 바지락의 감칠맛
교자만큼 인기 있는 메뉴
바지락 국물이 작은 컵에 담겨 나옵니다. 그래서 메뉴명이 에스프레소인가 봅니다 ㅎㅎ 따뜻한 국물이 땡겨 닭생강스프와 바지락스프 중 고민하다 바지락스프로 주문했는데, 진짜 맛있습니다. 바지락의 감칠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국물입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교자만큼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꼭 먹어보시길 권합니다.
하이볼 - 560엔
맥주 다 마셨으면 하이볼도 맛봐야겠죠 ㅎㅎ 탄산수와 위스키의 비율도 적당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스키맛이 조금 더 강했으면 좋겠지만 이 정도면 만족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체인점에서는 위스키맛이 약한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괜찮네요. 하이볼 좋아하신다면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생강 교자 한번 더!
교자 사이즈가 작고 바삭하니 기름지지않고 가벼운 맛이라 그런지 전혀 물리지 않습니다. 기본 교자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생강 교자가 매력적이네요. 한번 더 시켜 먹었습니다 ㅎㅎ 교토에 방문한다면 꼭 먹어보시길 권합니다.
우리나라에는 교자만 파는 교자전문점이 없어 한 끼 식사에 교자만 먹는 것이 생소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일본에서는 저녁에 교자와 맥주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식문화가 흔합니다. 사실 저도 교자로 배가 찰까 싶어 간식으로만 먹었는데, 여기 호헤이에서는 다른 사이드 메뉴와 함께 훌륭한 저녁식사를 할 수 있었네요.
교토 기온 교자 맛집
호헤이 강력 추천
교토에 여행 오신다면 호헤이에서 생강교자와 여러 사이드메뉴를 맛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잘 먹었습니다. 고치소사마
#일본 #교토 #여행 #기온 #기온시조 #교자 #미슐랭 #타베로그 #백명점 #맛집 #생강 #생맥주 #스에요시초도리 #마이코 #게이코
'Life in Japan > 교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토 여행 명소] 산젠인 - 그림같은 이끼정원을 바라보며 즐기는 녹차 (35) | 2023.02.16 |
---|---|
[교토 맛집] 시노쇼몬 - 교토 제철 야채를 맛볼 수 있는 교야사이 요리 전문점 (46) | 2023.02.15 |
[교토 여행 명소] 에이칸도 ・ 젠린지 - 3대 단풍 명소 라이트업 (24) | 2023.02.13 |
[교토 여행 명소] 긴카쿠지 ・ 은각사 ・ 지쇼지 - 아름다운 일본식 정원 (26) | 2023.02.12 |
2023년 교토 벚꽃 명소 인기 랭킹 꽃놀이 추천 (27) | 2023.0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