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Japan/나고야 & 나라

[나고야 맛집] 야바톤 - 나고야의 명물 달콤짭짤 미소카츠 🐷

by 들댕댕 2022. 12. 21.
728x90

나고야에는 두 가지 대표적인 음식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히츠마부시' 쉽게 말해 장어덮밥.

 

두 번째로는 미소카츠. 말 그대로 일본의 된장 미소를 소스로 변형한 돈카츠입니다.

 

야바톤의 마스코트 '부짱'

 

그 '미소카츠'를 대표하는 나고야의 전통 있는 식당 '야바톤'을 방문하였습니다.

 

야바톤은 창업 6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아이치현 내에 매장이 약 20개, 일본 전역으로 따지자면 총 30개가량의 매장을 보유한 유명 프랜차이즈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우리나라에서 프랜차 이즈라 고하면적당한 맛 그리고 적당히 위생적인 느낌에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진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일본도 비슷-하긴 하지만 솔직히 맛은 높은 확률로 보장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해당 점포는 2017년 타베로그의 백명점으로 선정되었고, 본점은 2017,18년 백명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5년 전이기는하지만 괜히 맛집이 아니겠죠?

 

3,40분 정도의 웨이팅

 

나고야역에서 목적지까지의 경로에 본점보다는 이곳, 메이테츠점이 가까워서 이쪽으로 방문했습니다. 여기 메이테츠점은 2호점이라고도 지칭할 수 있겠습니다. 본점이나 분점에서의 맛 차이는 딱히 없다는 현지 리뷰도 참고하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기석에 앉아있으니 번호표를 나눠줍니다. 

 

야키톤의 마스코트인 돼지 캐릭터 '부짱'이 그려져 있네요

 

 

두 그림에는 다른 점이 5개 있어요! 찾아봅시다!!

 

번호표 뒤에 틀린 그림 찾기가 있습니다.  지금 봐도 네 개밖에 안 보이네요. 하나는 뭘까요 찾은 사람 댓글로 알려줘잉..

 

제가 찾은 정답은 초성으로 ㅂ, ㅂㅈ, ㅊㅁ, ㄱㄹ 입니다 ㅎㅎ

 

사소한 부분이지만 번호만 달랑 적힌 번호표보다 확실히 위트 있네요. 자영업자분들 메모 메모 🤣

 

 

웨이팅 하며 메뉴판을 또 정독해봅니다

 

추천 메뉴 '극상립철판돈카츠정식', '철판히레돈카츠정식'

 

돈카츠뿐 아니라 새우튀김, 카레, 사라다(샐러드) 메뉴도 있네요

 

새우튀김은 돈카츠 집에 보통 있습니다

 

 

맥주 말고도 다양한 주종의 술이 있네요

 

 

야바톤의 굿즈들

 

밖에서 보이는 주방

 

40분의 기다림. 드디어 입장합니다!

 

코로나 대응 국가 인증 '아이치현 아이스타인증'

 

이제는 습관이 되었네요

 

토리아에즈 나마 (우선 생맥주)

 

근데 위에 메뉴판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잔에 700엔입니다.. 왜케.. 비싸죠? 

 

한잔으로 아껴먹었습니다 😂

 

 

로스카츠

 

주문한 로스카츠가 나왔습니다

 

히레카츠가 부드럽다고들 하지만 저는 로스카츠가 취향이라 어김없이 로스카츠를 주문했습니다

 

젓가락에 적혀있는 브랜드명

 

브랜딩 확실하네요

 

 

윤기보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소스는 미소(된장) 소스인데, 1년 이상 숙성한 나고야의 콩된장 아카 소스(빨간 소스)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돈카츠 소스도 미소도 각각의 색이 강해서 혹 간이 세지는 않을까 걱정했습니다만, 달짝지근한 돈까스 소스의 맛과 미소의 감칠맛이 생각보다 잘 어우러집니다. 고기의 육질은 비교적 질긴 느낌이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만 남김없이 먹었습니다 ㅎㅎ

 

 

배고파서 맛있게 싹 비웠지만, 밥은 그냥 그랬습니다 😅

 

 

미소 향이 조금 강한 미소시루

 

 

기본적으로 나오는 츠케모노

 

츠케모노(漬物)는 채소를 소금에 절인 일본 음식. 그 유래는 김치와 비슷하지만 발효시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김치와 다르다. 단무지도 츠케모노의 일종.

 

히레카츠

 

고기는 엄선된 미나미(남) 큐슈산 생육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도 적당해 부드러운 육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스도 괜찮았지만 히레가 확실히 더 부드러웠습니다.

 

야키톤을 방문하신다면 로스보다는 히레를 추천!

 

 

보기보다 양이 적지 않습니다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브랜딩에 진심이네요

 

 

이 정도면 뇌절 아냐? 할 정도의 브랜딩 🤣

 

60년 넘게 사랑받는 야키톤의 자부심이겠죠 

 

 

부짱 반가웠고, 미소카츠 좋았다, 또 보자

 

나고야에 방문한다면 미소카츠는 필수!

 

고치소사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