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Japan/나고야 & 나라

[나고야 맛집] 솔로 피자 - 세계 챔피언 피자 장인의 나폴리 피자 🍕

by 들댕댕 2022. 12. 23.
728x90


SOLO PIZZA Napoletana

솔로 피자 나폴리타나 오스 본점

이탈리아와 전 세계가 인정하는 나폴리 피자 맛집 '솔로 피자'는 나고야의 오스상점가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스에 있는 매장이 본점이며 나고야 역 근처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50 TOP PIZZA'라는 피자 가이드북과 '타베로그 백명점'으로 선정된 인기 맛집입니다.

오스상점가는 나고야의 유명 관광 명소입니다. 400년의 역사를 가지고있으며 9개의 거리가 동서남북 사방으로 뻗어있는 대규모 상점가입니다. 1200개 이상의 점포 및 시설이 있다고 하는데 코로나 영향으로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입장


솔로피자의 대표는 유네스코 세계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나폴리 피자 장인 기술'을 계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는 정식 나폴리 피자 세계 챔피언 경력(2회)을 갖고 있으며 유네스코 피자 대사로도 활동한다고 합니다. 대표에게 기술을 전수받고 단련한 제자들이 영혼을 담아 피자를 구워낸다고 하네요 ㅎㅎ 피자 실력도 부심도 아주 대단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피자 메뉴판


사실 처음에는 저녁시간에 가게 앞을 지나가다가 손 맛 좋을 것 같은 이탈리아 아저씨가 피자를 만들길래 혹해서 살짝 검색해보고 피자 맛집정도로 알고 들어왔습니다. 관상은 과학입니다

 


뒤에 보이는 화덕은 놀랍게도 나폴리에서 만들어져 배를 통해 공수해왔다고 합니다.

 

장인 포스 1
장인 포스 2


2020년, 2021년 연달아 50 TOP PIZZA에 선정

50 TOP PIZZA는 이탈리아와 전 세계 최고의 피자를 선정하는 가이드북입니다. 쉽게 말해 피자계의 미슐랭(?)

 

타베로그 피자백명점 기념패


2021년 타베로그 피자백명점으로 선정되었네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백명점으로 선정, 2020년에 잠깐 밀려났다가 다시 백명점의 이름을 되찾았다고 하네요.

 

나폴리 피자 장인 세계 대회 상패
2층

 

반응형

 

칼스버그 생맥주


맥주는 사랑입니다

 

진저애일


진저는 생강입니다

 


마르게리타 엑스트라 858엔

솔로 피자의 시그니쳐 피자, 나폴리 피자의 기본 마르게리타. 대표는 이 피자로 세계 선수권 STG 부문 2010년 대회 우승을 거머쥐었다고합니다


밀가루는 나폴리 장인들이 즐겨 사용하는 CAPUTO사의 고급 분말, 치즈는 주 3회 나폴리에서 직송하여 나폴리와 같은 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신선한 토마토와 치즈, 향긋한 올리브 향

완전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에서 먹은 피자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솔로 피자 리뷰를 찾아보니 호불호가 꽤 갈리더라고요 한국에도 이 정도 하는 피자집 많다고 ㅎㅎ 평범한 피자라는 평이 꽤 보였었는데, 모든 음식은 취향을 따르죠 ㅎㅎ '빠르고, 저렴하고, 맛있고, 건강하게'라는 나폴리 피자의 컨셉에 딱 들어맞는 피자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파스콸레 1,518엔

솔로 피자의 시그니쳐 메뉴 두 번째 파스콸레. 이 피자로는 2014년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합니다

 


세래기같이 생긴 이건 뭐지? 하며 먹었는데 어 이거 진짜 시래기인가?

맞습니다. 순무 잎이네요

 


처음엔 엥 피자에 시래기가 올라간다고? 갸우뚱하며 먹었는데 저는 마르게리타보다 이 파스콸레가 더 취향에 맞았습니다. 마르게리타는 상상할 수 있는 맛 이상이었다면, 파스콸레는 상상해보지 못한 맛이라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첫 입에는 의문, 금방 적응 그리고는 천천히 만끽한 것 같습니다. 헤비 하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볼륨의 맛이었습니다. 정말 피자 장인들이네요.

나고야에 더 오래 머물렀다면 꼭 재방문 아니 자주 방문했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한국말로 말을 거시는 직원분

깜짝 놀랐습니다

 



👨🏻‍🍳 한국분이세요?
🧑🏻 !? 네, 어 한국분이세요?
👨🏻‍🍳 네 놀러 오셨어요?
🧑🏻 네네 도쿄 사는데 나고야 여행 왔어요
👨🏻‍🍳 나고야는 관광하러 오는 곳 아니잖아요
🧑🏻 네?... (관광하러 옴) ... 아 내일 지브리파크 보러 가요
👨🏻‍🍳 ㅎㅎ
🧑🏻 일본에 살고 계신 거예요?
👨🏻‍🍳 아뇨 저기 영감님 뵈러 왔어요 잠깐 며칠, 코로나 규제 풀려서
🧑🏻 예?
👨🏻‍🍳 영감님, 우리 스승님 (이탈리아 아조씨를 가리키며) 저기 일본인 친구랑 어릴 때부터 같이 배웠어, 가족처럼 지냈지 어릴때부터
🧑🏻 아아~ 호오~ 피자 너무 맛있어요!
👨🏻‍🍳 한국에도 매장 있어요, 제가 운영하는
🧑🏻 아~ 진짜요? 아아~ 이탈리아에서 배워서 각 나라로 돌아가서 가게 여신거구나~ 오.. 이름이 뭐예요?
👨🏻‍🍳 로쏘피자 홍대에 있어요
🧑🏻 오 ㅋㅋ 한국 가면 찾아뵐게요 ㅋㅋ 너무 맛있어요
👨🏻‍🍳 여기서 한국인 만날 줄은 몰랐네~ 반가워요
🧑🏻 ㅋㅋㅋㅋ 그러게요 저도 깜짝 놀랐어요
👨🏻‍🍳 ㅋㅋ 네 고마워요~ 왔다 갔다 하는데 얼굴이 한국인 같더라
🧑🏻 ㅋㅋㅋㅋㅋ 일본인 같지는 않죠 확실히 ㅋㅋㅋ
👨🏻‍🍳 ㅋㅋ 고마워요 잘 가요~ 감사합니다~
🧑🏻 네 감사합니다 잘 먹었습니다~

 



이런 인연도 있네요 ㅎㅎ 당시에 나고야에 한국인 관광객분들을 거의 보지 못했는데 피자집 셰프님이 ㅎㅎㅎ 한국 가면 찾아가 봐야겠습니다.

 

나중에 셰프님이 말씀하신 로쏘피자를 찾아봤는데 역시 한국에서도 나폴리 피자 맛집으로 유명하더군요 👍

로쏘 1924 나폴리 화덕피자 홍대점 

 

 

다양한 와인
젤라또 아이스크림


나고야에 방문하신다면 점심으로도 저녁으로도 좋은 솔로 피자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나고야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무조건 갈 겁니다 ㅎㅎ

예상보다 더 맛있게 먹었네요

고치소사마


나고야 솔로 피자 위치

 

 

홍대 로쏘1924 위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