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Japan/오사카

[오사카 맛집] 모리모토 - 유니크한 메뉴가 있는 세련된 중식당 🇨🇳

by 들댕댕 2023. 1. 20.
728x90

츄카슌사이 모리모토 中華旬菜 森本

모리모토는 전통 중국요리를 현대풍으로 재해석한 모던 중식당입니다. 청결하고 캐주얼한 분위기와 유니크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2021년 타베로그 백명점에 선정되었으며, 신사이바시역 5분 거리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모던 중식당 추천


오사카에 오래 머물면서 여러 식당을 찾아갔었는데 이 식당은 지나가다 우연히 방문한 곳입니다. 타베로그 백명점 마크를 보고 들어가게 되었는데 대성공이었네요.

 

타베로그 중화요리 백명점 인증


사진에 보이는 백명점 인증마크가 제 발길을 멈추게 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백명점을 방문해서 실패한 적은 거의 없습니다. 백명점은 현지 맛집이라 웨이팅이 있는 게 보통인데 운 좋게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식당은 지하에 있네요.

 

타베로그 백명점 : 일본 최대 규모의 맛집 플랫폼 '타베로그'의 평가 종합 랭킹 100개점을 선정하여 발표



식당 내부


흔히 생각하는 중식당보다 세련되고 깔끔, 모던한 분위기입니다. 그래서인지 커플이나 여성 손님의 비중이 많습니다.

셰프는 홍콩과 광저우에서 요리 경력을 쌓고 일본에서는 호텔 요리사였다고 하네요.

 

 

 

메뉴판


이 가게의 시그니쳐 메뉴로는 두 가지가 있는데 ‘사천식 요다레 토리’와 ‘마파두부’입니다. 또 대표적인 중화요리인 딤섬과 코스요리도 인기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천식 요다레 토리
탄탄멘과 볶음밥 주문


처음 보는 음식인 요다레 토리와 식사로 중화요리 기본 중에 기본 탄탄멘, 볶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오토시

기본으로 나오는 전채요리

오토시는 아마 디너타임에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자릿값 같은 개념으로 이 전채요리가 350엔이네요 ㅎㅎ 당연한 일본 문화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천식 요다레 토리 四川式よだれ鶏 - 1,800엔

 

모리모토의 시그니쳐 메뉴 요다레 토리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쪄낸 닭이 고소한 소스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맛있네요. 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 밥과 함께 먹으면 더 좋을 맛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찜 닭
고소하고 상큼한 소스

 

고수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 요리는 고수가 빠지면 안 될 것 같네요. 매콤 달콤하고 짭짤, 상큼한 소스엔 견과류와 참깨가 듬뿍 들어가 있어 고소합니다. 여러 가지 향신료 맛이 나는 소스는 이색적이지만 아주 매력 있네요.

 

추천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요다레(よだれ) : (흘리는) 침, 군침.

 



금깨 향 폭발 킨바쿠 탄탄멘 金胡麻の香り爆発 金爆坦々麺 - 1,600엔

 

오사카 1위 탄탄멘

 

일본 미식 리뷰 플랫폼에서 오사카 랭킹 1위로 뽑히는 탄탄멘입니다. 여기도 땅콩소스에 참깨가 듬뿍 뿌려져 있어 매우 고소합니다. 간이 조금 세고 땅콩 소스맛이 진한 편이라 제 입맛에는 좀 무거운 느낌이었습니다만 현지인 입맛에는 이런 맛이 제일인가 보네요 ㅎㅎ 

 



게살 양배추 볶음밥 旨味の干し貝柱入り カニ ・ レタス炒飯 - 1,900엔


고슬고슬하고 기본에 충실한 중화 볶음밥입니다. 간도 적당하여 진한 탄탄멘과 함께 먹으니 좋습니다. 

 

 

점심 세트 메뉴 추천
요다레 토리 추천

 

저는 저녁에 방문하여 단품으로 주문해 먹었지만,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점심 세트 인기가 좋아 보입니다. 물론 저녁에도 만석입니다 ㅎㅎ 오사카에 방문한다면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사천요리 전문점입니다. 여성분들께 특히 인기 있는 모리모토. 요다레 토리를 꼭 맛보시길 권합니다.

 

잘 먹었습니다. 고치소사마

 

 

 

 

Chuka Shunsai Morimoto · 일본 〒542-0085 Osaka, Chuo Ward, Shinsaibashisuji, 1 Chome−4−14 SHINSAIBASHI ENKYO ビル B1F

★★★★☆ · 사천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일본 #여행 #오사카 #신사이바시 #난바 #도톤보리 #중식당 #사천요리 #탄탄멘 #찜닭 #게살 #양배추 #볶음밥 #점심 #맛집 #디너 #코스 #추천 #캐주얼 #고급 #모던 #세련 #여성 #인기

728x90

댓글